카카오 블록체인 '클레이튼'… 해먹남녀 등 협력사 9곳 공개
카카오 블록체인 '클레이튼'… 해먹남녀 등 협력사 9곳 공개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8.10.2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가 공개한 클레이튼 파트너사 명단 [출처=카카오]
카카오가 공개한 클레이튼 파트너사 명단 [출처=카카오]

카카오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클레이튼(Klaytn)'이 초기 서비스 파트너 9곳을 22일 공개했다.

카카오 자회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블록체인 클레이튼이 각 산업 대표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파트너사들은 이용자들이 실 생활에서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디앱(DApp) 구축에 힘 쏟을 예정이다.

카카오는 먼저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위메이드트리'와 협업을 진행한다. 위메이드트리는 게임 시장 내에서 검증된 인기 콘텐츠를 블록체인과 연결할 계획이다. 특히 아이템 거래가 아닌 게임 콘텐츠 자체를 블록체인화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현재 이를 위해 문제가 되는 처리 용량 및 속도 등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고 있다.

콘텐츠 분야에서는 '픽션 네트워크'가 클레이튼의 디앱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픽션네트워크는 웹툰 플랫폼 '배틀 코믹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웹툰·웹소설 작가들과 이용자를 직접 연결하는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바이탈힌트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푸드 데이터 프로젝트 '힌트체인'도 클레이튼과 함께한다. 요리 앱 해먹남녀로 유명한 힌트체인은 개인 맞춤형 음식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개인의 취향을 분석해 푸드 산업을 소비자 중심으로 맞춰 나가겠다는 목표다.

이 외에도 ▲MLB, NBA 등 종목별 판타지 스포츠 시뮬레이션 플랫폼 스포츠플렉스를 운영하는 '나부스튜디오', ▲광고, 마케팅 목적의 개인 데이터 거래 시장을 개발하고 있는 '에어블록 프로토콜', ▲뷰티 SNS이자 국내 최초의 상용화 디앱 코스미를 런칭한 '코스모체인', ▲글로벌 게임 엑셀러레이터 GTR이 발굴한 게임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VETTA', ▲난치병·희귀질환자들의 건강 정보를 블록체인 기반으로 기록하는 '휴먼스케이프', ▲대출 역 제안 마켓을 개발 중인 핀다의 자회사 '레이온' 등이 클레이튼 디앱 파트너로 합류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