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링크' 비트박스에 상장… 가격은 얼마?
네이버의 '링크' 비트박스에 상장… 가격은 얼마?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8.10.1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라인]
[출처=라인]

라인이 자사 가상통화 거래소 비트박스에 자체 발행 코인인 '링크(LINK)'를 상장한다. 이후 링크체인을 이용하는 디앱(DApp)에서도 링크 배분을 확대해 생태계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16일 정오 라인은 비트박스의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테더(USDT) 세 마켓에 링크를 상장했다.

상장가 5USDT(약 5600원)를 기록한 링크는 같은 날 오후 2시 상장가 대비 24.8% 하락한 3.76USDT(약 4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라인은 그간 비트박스에서 여권 인증을 완료하고 거래를 체결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링크를 순차 분배해 왔다.

향후 링크 블록체인상에서 운영 중인 '포캐스트(4CAST)', '위즈볼(Wizball)' 등 디앱(DApp)에서도 활동량에 따라 링크를 지급할 예정이다.

링크 상장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링크 보유량 및 증가분에 따라 트론(TRX)을 에어드롭 하고 거래 수수료 할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데자와 다케시(Idezawa Takeshi) 라인 CEO는 "링크 독점 서비스를 통해 보상과 소비를 선순환 하는 토큰 이코노미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비트박스는 앞으로 라인 서비스에 참여 또는 기여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부가 가치를 분배하는 유저 참여형 플랫폼으로 지속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