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지갑 '아브라', 인덱스펀드 기반 토큰 발행…'ETF와 유사'
전자 지갑 '아브라', 인덱스펀드 기반 토큰 발행…'ETF와 유사'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8.10.0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아브라거래소 캡처]
[출처=아브라거래소 캡처]

가상통화 지갑 서비스 업체 아브라(Abra)가 가상통화 인덱스 지수를 기반으로 하는 토큰을 출시한다.

지난 3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아브라는 '비트와이즈 10 크립토 인데스 토큰(비트10·bit10)'을 선보인다.

비트10은 비트와이즈 에셋 메니지먼트(Bitwise Asset Management)의 인덱스 지수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가상통화다. 매월 시가총액 1~10위의 가상통화를 선정해 개인투자자가 한 번에 이 10가지 가상통화를 구입할 수 있게 돕는다.

투자자들은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또는 법정화폐를 이용해 비트10을 구매할 수 있다.

빌 바하디트(Bill Barhydt) 아브라 CEO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 캐시, 스텔라, 라이트코인, 대시, 모네로, 제트캐시 등 코인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매한 비트10 가격은 시가총액 10위권 내 가상통화 시세에 따라 변동된다.

아브라 측은 "비트10이 인덱스 지수 기반은 맞지만 ETF(상장지수펀드) 상품은 아니"라며 "ETF가 아니기 때문에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이 필요하지 않다"고 선을 그었다.

또 "비트10은 현재 아브라 전자 지갑이 제공 중인 다른 가상통화들과 똑같은 기능을 수행한다"며 "비트10에 대한 접근 권한은 전적으로 투자자가 갖고 있어 증권형 토큰도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