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로저 버 CEO, "곧 신규 토큰 발행…비트코인캐시 투자자들 전원에게 에어드랍"
[단독] 로저 버 CEO, "곧 신규 토큰 발행…비트코인캐시 투자자들 전원에게 에어드랍"
"ICO는 없을 것…판매 형태 아니다…보유자에 배당금 지급"
  • 윤해리 기자
  • 승인 2018.08.2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CEO가 웜홀 캐시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데일리토큰]
21일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CEO가 웜홀 캐시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데일리토큰]

"곧 비트코인 닷컴에서 비트코인 캐시(BCH)기반의 신규 토큰을 발행할 것이다. 웜홀 캐시 프로젝트의 일부이며 모든 BCH 보유자들은 에어드랍을 통해 이 토큰을 받게 된다" 

로저 버(Roger Ver) 비트코인닷컴 CEO는 21일 <데일리토큰>과의 단독 인터뷰서 이같이 밝혔다. 
 

버 대표의 말대로 신규 토큰 발행은 지난 1일 홍콩에서 열린 밋업에서 발표한 '웜홀 캐시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날 버 CEO는 비트코인캐시 자체 프로토콜을 개발해 비트코인캐시에 기반한 토큰 발행 계획을 발표했다.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된다면 토큰 발행은 물론 비트코인캐시 프로토콜에 기반한 디앱(DApp) 개발 역시 가능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넓게 보면 비트코인캐시의 생태계 확장인 셈이다
 
다만 세부적인 사항은 정해지지 않았다. 아직 토큰의 공식적인 명칭이나 구체적인 에어드랍 일정도 정해진 것은 없다고 버 대표는 밝혔다. 
 
버 CEO는 "아직 구체적인 내용을 말해줄 수는 없지만 토큰을 일종의 주식처럼 소유하고 이에 따라 배당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이는 증권형 토큰(Security Token)으로 취급돼 미국 증권법 상 규제 대상이 될 수 있다. 
 
이에 대해 버 CEO는 "법적인 문제는 고려 중"이라며 "기본적으로는 토큰 발행 목적은 에어드랍을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종합하면 신규 토큰 발행은 비트코인캐시 홍보 전략의 일부인 셈이다. 호환 가능한 토큰을 발행하고 배포해 비트코인캐시의 범용성을 확대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는 현재 BCH를 결제수단으로서 그 저변을 넓히고자 하는 전략과도 연결되어 있다. 버 CEO는 "토큰을 보유한 사람이 많아져 가치가 올라간다면 이것이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을 이유가 없다"며 "이를 통해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캐시에 보다 관심을 가지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버 CEO는 일부 언론에서 보도된 토큰 ICO 진행 가능성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며 "토큰 판매 계획은 없다"고 일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