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도 또? 美증권위, 이번주 비트코인 ETF 심사 발표
이번에도 또? 美증권위, 이번주 비트코인 ETF 심사 발표
  • 윤해리 기자
  • 승인 2018.08.2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셔터스톡]
[출처=셔터스톡]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결정 순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SEC는 오는 23일(현지시간) 미국 투자운용사 프로쉐어즈(ProShares)가 제출한 두 건의 비트코인 ETF 심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프로쉐어즈는 지난해 12월 비트코인 ETF 신청서를 제출했다. 그러나 비트코인 선물 거래가 활성화되지 않은 상황에서 거래 신뢰가 담보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승인은 유보됐다.

이밖에도 9월 말까지 SEC가 처리해야하는 비트코인 ETF 신청서는 4건에 달한다.

▲내달 7일 비트와이즈(Bitwise) ▲15일 그래니트셰어스(GraniteShares) ▲21일 디렉시온(Direxion) ▲30일 시카고거래소(CBOE), 반야크(VanEck)-솔리드X(SolidX) 등이 예정돼 있다.

업계에서는 비트코인 ETF 승인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가상통화 투자전문펀드 BKCM의 브라이언 켈리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8일 "SEC가 비트코인 ETF 승인 여부 결정을 9월 30일에서 또다시 미룰 가능성이 높다"며 "올해 안에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지난달 비트코인 ETF 승인을 거절당한 타일러 윙클보스도 15일 외신과 인터뷰를 통해 "아직 월가의 기관투자자들이 가상통화 시장에 유입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며 "이러한 현상은 점차 변하겠지만 아직은 이르다"고 전망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