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최대 전자상거래社 제이디닷컴,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출시
中최대 전자상거래社 제이디닷컴,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출시
  • 윤해리 기자
  • 승인 2018.08.2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텐센트, 바이두에 이어 2인자 제이디닷컴(JD.com)이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BaaS)'를 선보였다. 

19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제이디닷컴은 "거래 투명성과 효율성, 보안성을 높일 수 있는 오픈형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바스(BaaS)란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자신들에게 맞는 블록체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제이디닷컴은 지난 3월 공급망 추적, 공공서비스, 금융 결제, 빅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출시를 예고했다. 제이디닷컴이 내놓은 플랫폼의 정식 명칭은 '라스(Raas·Retail as a Service)'다.

제이디닷컴은 "기업들이 (라스를 통해) 제품 이동 추적 과정, 자산 관리, 디지털 저작권 및 인증 시스템 등의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중국 태평양보험사(CPIC)는 제이디닷컴의 블록체인 솔루션을 활용해 송장 처리 및 회계 장부 관리에 적용할 수 있는 자체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얀홍 판(Yanhong Pan) CPIC 부사장은 "블록체인 기술이 기업의 사업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며 "이 분야에서 선두자인 제이디닷컴과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