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의 XRP 코인, 상승과 하락 반복해
리플의 XRP 코인, 상승과 하락 반복해
  • 임향기
  • 승인 2018.03.0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리플 코인의 가격이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에 상장 루머가 돌 때마다 일시적으로 상승하여 화제다.

6일(현지시각) 비트코인닷컴 등 외신에 의하면 경기가 불안정하면 비트코인이, 코인 거래 수수료가 높아지면 라이트코인이 흥한다.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에 상장 루머가 돌 때면 어김없이 리플이 주목받는다. 5일에도 리플의 XRP 코인 가격이 빠르게 상승하다가 코인베이스의 루머 전면부인과 동시에 하락했다. XRP 코인의 가격변동은 작년 12월부터 코인베이스와 운명을 함께했다.

영화 그라운드호그 데이에서 빌 머리가 연기한 일기예보 진행자 필 코너스는 똑같은 하루에 갇혀버린 남자다. 리플 사용자들의 운명도 별반 다르지 않다. 중동지역 파트너십을 형성하고 은행에 자사의 암호화폐 시험사용을 권유하는 등 코인 가치를 높이기 위한 리플의 수고가 무색하게도 코인베이스 상장이 언급될 때마다 리플의 코인 거래가는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다른 알트코인을 압도한다.

5일에도 XRP는 15% 상승하여 그날의 최고 성적을 거두며 XRP당 1.07달러의 최고 가격에 도달했다. 1월의 3.64달러 최고가에는 못 미치지만, 안정적인 시작으로 많은 XRP 보유자들에게 리플이 과거의 영광을 재현할 것이라는 희망을 심어준 것이다. 리플이 코인베이스에 상장된다는 소문이 곧 인터넷에 퍼졌고 성공은 보증된 것과 마찬가지였다. 하지만 코인베이스는 오랜 침묵을 깨고 아직 새로운 알트코인을 상장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고 XRP가 직접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의미는 분명했다. “GDAX나 코인베이스에 다른 자산을 추가할 계획이 없다. 이에 반하는 어떠한 입장도 거짓이며 회사에서 승인되지 않은 것이다.”

리플 고객은 브라이언 암스트롱과 코인베이스가 그들을 농락했다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다. 코인베이스는 도대체 언제 리플을 상장해서 그라운드호그 데이에서 구제해 줄 것인가? 조만간은 아닐 듯싶다. 코인베이스 상장 루머를 퍼트리는 것은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에 주식 시세표처럼 보이게 포토샵 된 사진 한 장 올리는 것만큼이나 쉬운 일이다.

흥미로운 것은 높은 유동성으로 인해 코인베이스 상장은 암호화폐 가격을 일시적으로 상승시키는 것에 그친다는 점이다. 곧 이전 가격으로 돌아갈 것이다. 리플 지갑 소유자들은 코인베이스 상장의 영향력을 과대평가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5일 코인베이스는 한 가지 새로운 발표를 했다. 링크트인 중역 에밀리 최를 자사 기업 경영 발전 부서의 부사장으로 선출한 것이다.



[데일리 토큰 뉴스]



이미지 출처 [Shutterstoc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