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정보기술산업부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개발 적극 지원…산업 확장 노력"
中 정보기술산업부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개발 적극 지원…산업 확장 노력"
  • 윤해리 기자
  • 승인 2018.08.1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셔터스톡]
[출처=셔터스톡]

중국 정보기술산업부(MIIT)가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9일 신화통신에 따르면 MIIT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회 전 분야에 확장하기 위해 정부 차원에서 기업들의 블록체인 응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적극 장려할 계획이다.

MIIT는 "현재 중국 블록체인 기술 생태계는 초기 단계"라며 "금융 분야부터 전력, 사물인터넷(loT) 등 다른 사업까지 블록체인 기술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MIIT는 국가 차원의 블록체인 산업 촉진을 강조했다. MIIT는 "블록체인이 사회 전 영역으로 확대되기 위해서는 국가가 나서서 산업적 규모로 블록체인 앱 개발을 장려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MIIT는 또한 유관 기관과 협력해 블록체인 개발에 필요한 컴퓨팅 파워와 저장 용량 등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5월 MIIT가 발표한 '2018 블록체인 산업 백서'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450여 개를 넘어섰다. 이를 바탕으로 MIIT는 "중국의 블록체인 산업이 비약적으로 성장했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아직 블록체인이 산업의 한 분야로 자리 잡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허 바오훙(He Baohong) 중국 정보통신기술연구원(CAICT) 연구원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8만 개 이상의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시작됐지만 이 가운데 8%만이 살아남았다"며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평균 수명은 1.22년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