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블록체인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VEE 블록체인 공개
차세대 블록체인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VEE 블록체인 공개
  • 조승현
  • 승인 2018.01.2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EE Blockchain Database Cloud - The Fifth Generation of Bitcoin


2018년 1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홍콩중문대학과 홍콩대학,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VEE(비) 로드쇼가 열렸다. 이 행사에서 ‘블록체인 5.0’이라 불리던 VEE Technology(비 테크놀로지)의 차세대 블록체인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가 공개되었다. VEE 블록체인에 관심을 가진 800여 명 넘는 참석자가 몰리면서 3일 간의 로드쇼는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VEE 블록체인은 다양한 기업체와 산업 분야에서 활발히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신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어플리케이션과 함께 VEE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한다면 분산화되고 확장가능한 데이터베이스를 수월하게 개발하고 구축할 수 있다. VEE 블록체인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
    새로운 블록체인을 효율적으로 만들고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의 개발 비용을 낮춘다.

  2. 블록체인 간의 분산화된 상호작용 :
    데이터 저장소의 용량을 능가하는 거대한 규모의 데이터를 허용한다.

  3. 블록체인 기술의 근본적인 재설계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단순화하기 위해 모듈화된 구조를 활용한다.


  4.  

VEE 테크놀로지의 CEO 롭 장은 “혁신적인 블록체인 5.0으로 클라우드의 진입장벽은 낮아지고 효율성은 증대된다. 그럼 개발자는 즉각적으로 클라우드를 만들 수 있다.”라며 클라우드 개발 분야에 대해 자신감을 내비쳤다. 또 “블록체인 5.0의 높은 성능과 확장성을 충분히 활용한다면 가상 경제의 21세기, 블록체인의 시대를 잘 대비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VEE 블록체인의 가능성을 이야기했다.

한편 VEE Technology가 주목받게 된 이유에는 블록체인 5.0도 있지만 설립자인 Sunny King(써니킹)의 존재도 한몫했다. 베일에 싸인 암호화폐 개발자 중의 한 명인 써니킹은 PoW(작업증명) 방식만 존재하던 업계에서 최초로 PoS(지분증명) 방식을 적용한 프라임코인을 만들었다. 써니킹은 로드쇼의 성공을 위해 핵심팀을 홍콩에 파견해 혁신에 대한 논의와 기술 공유를 주도했다. 이러한 활동 덕분에 세계적인 dAPP 환경이 변화할 것이고, 나아가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의 확장과 사용자 증가로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VEE 블록체인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즉 블록체인 5.0은 이제 막 세상에 나와 블록체인 개발을 위한 블록체인으로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PoW 암호화폐로 블록체인 생태계의 판도를 바꿔놓은 써니킹, 그가 설립한 VEE Technology가 블록체인 5.0으로 어떤 혁신을 만들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VEE 팀 소개 : goo.gl/Nk4cC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